본문 바로가기

성문종합단문독해

성문종합영어단문(명사2)1-13


독해에 자신이 없고, 처음 오신 분들은 '미리보기' 먼저 보시고

1-13

For such actions as are prejudicial to the interests of others, the individual is accountable, and may be subjected either to social or to legal punishment, if society is of opinion that the one or the other is requiste for its protection.


마음의 사냥꾼(mindhunter): 존 더글러스, 마크 올세이커의 글에서

범죄율을 낮추는 지름길은 국민 모두가 그들의 가정, 친구, 친지 사이에 범죄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봉쇄하고 저항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다. 이것이 미국보다 범죄율이 낮은 나라에서 우리가 배운 교훈이다.

내가 볼 때 이러한 풀뿌리 해결 방안이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지속적이다. 범죄는 도덕적 문제이기 때문에 도덕적 차원에서 해결 되어야 하는 것이다.

지난 25년 동안 흉악법들을 연구 조사하면서 내가 느낀 것이 있다면 좋은 성장 환경, 우애 깊고 서로 도와 주는 가정,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분위기에서 자란 사람이 흉악범이 된 경우는 단 한 건도 없었다는 것이다.

범죄자가 14, 15세밖에 안 되었기 때문에 자신이 저지른 죄의 심각성을 잘 모른다고 말하는 것은 웃기는 얘기이다

치안 분야에서 25년 동안 종사해 온 결과, 나는 범죄자가 '타고 난다'기보다 '만들어진다'는 확고한 결론을 얻었다. 이것은, 그 범인이 커오는 과정에서 엄청나게 나쁜 영향을 주었던 사람들도 상황이 달랐다면 반대로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었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범죄 해결을 위해 충분한 예산 확보, 경찰력 증강, 형무소 증설 등도 좋지만, 정말 필요한 것은 사람들 사이에 보다 더 많은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나는 믿는다.

이렇게 말하면 너무 문제를 단순화시키는 거 아니냐, 혹은 그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거 아니냐고 말하는 분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바로 이것이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면서도 막상 행동으로 실천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핵심중의 핵심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