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문종합장문독해

성문종합장문독해(대명사1) 7-1

문장이 길어서 나누었음.

장문 7-1

A good farmer is always one of the most intelligent and best educated men in our society.

We have been inclined in our wild industrial development to forget that agriculture is the base of our whole economy and that in the economic structure of the nation it is always the cornerstone.

뇌의 미래(미켈 니코렐리스: 한겨레에서)

1.

인간의 뇌와 기계를 연결. 뜻대로 움직이는 BMI(brain-machine interface) 기술, 원숭이 실험에선 이미 성공.

2002년 니코렐리스는 붉은털원숭이 오로라의 두뇌 피질에 미세전극을 심었다.

그 전극을 컴퓨터와 로봇 팔에 전선으로 연결시켜, 맛있는 오렌지를 상으로 받아먹으려는 원숭이 오로라의 생각과 상상만으로 로봇 팔을 그의 뜻대로 움직이는 실험에 성공했다.

실험 시작과 함께 오로라의 두뇌 신경회로망을 형성하는 피질의 뉴런 집단들이 전기펄스들을 방출하기 시작했고, 이 끓어오르는 전기의 바다가 뇌의 전기폭풍을 만들어냈다.

컴퓨터가 간단한 수학모델을 통해, 그 전기신호들에서 오로라가 컴퓨터 화면상에 띄운 초보적 게임문제를 풀려고 발동하는 운동명령을 추출해 선형으로 조합했다.

커서를 움직이는 조이스틱 손잡이를 움켜쥐는 힘이나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손목잡이를 움켜쥐는 힘이나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손목, 팔꿈치, 어깨 등의 공간적 위치, 속도등을 디지털 전기신호로 바꾸고 증폭한 것이다.

따로 설치된 로봇 팔은 디지털 전기신호에 따라 오로라의 왼필 동작을 그대로 따라 했다. 조이스틱을 치워버리자 오로라는 잠시 어리둥절했느나 몇 번 실수를 한 뒤 해법을 스스로 찾아냈다.

오렌지 주스를 향한 그의 생각이 유도해낸 대뇌피질 뉴런들의 전기폭풍이 로봇 팔을 그의 뜻대로 움직이게 했다. "마침내 오로라의 뇌가 자신을 가두는 생물학적 신체의 한계를 벗어나 해방된 순간이었다." 

나머지는 다음에..

 

'성문종합장문독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문종합장문독해(대명사1) 7-3  (10) 2012.11.08
성문종합영어독해(대명사1) 7-2  (10) 2012.11.01
성문종합영어장문(관사) 6-2  (10) 2012.09.17
성문종합장문(관사) 6-1  (10) 2012.09.11
성종영장문(관사) 5  (10) 2012.09.04